본문 바로가기
Not classified

롤 핑찍는법 정리

by 소중하루 2021. 2. 1.
반응형

롤 핑찍는법 정리

 

롤 핑찍는법 정리
롤 핑찍는법 정리

 

리그 오브 레전드는 2011년도 12월에 게임서비스를 시작하여 10년이 다되도록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배틀그라운드가 1위이고 리그오브레전드(롤)은 2위 입니다.

나온 시기로 따지면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재미 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이죠.

패치를 통해 그래픽도 좋아지고 아이템도 조금씩 바뀌어 가며 캐릭터 또한 계속 늘어나고 있다보니 많은 캐릭터를 연습하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무엇보다 다른 RPG 게임처럼 랩업의 개념은 그냥 포인트 쌓는 용도 정도라 가끔씩 하기에도 좋고 순전히 내 컨트롤에 달렸다고 볼 수 있는 게임이라 더욱더 오래가는 게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롤하시다보면 대화가 가능하지만 일일히 타이핑해서 알릴수도 없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인 롤 핑찍는법이 있습니다.

롤 핑찍는 법은 키보드의 핑 찍을 위치에서 Alt 키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표식의 방향으로 움직이면 롤 핑찍을 수 있습니다.

 

 

Ctrl키 +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위험 표시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Alt키 + 마우스로 위험 핑과는 다르게 노란색 위험 표식 입니다.

Ctrl 위험 롤 핑찍는법
Ctrl 위험 롤 핑찍는법

 

Alt키 +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한 상태로 방향 이동 후 원하는 핑 선택 하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때면 됩니다.

 

 

롤 핑찍는법
롤 핑찍는법

 

 

Alt 키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 클릭한 상태로 위로 올려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때면 위험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Alt 키 누르고 드래그앤드롭으로 핑을 선택합니다.

 

위험 롤 핑찍는법
위험 롤 핑찍는법

 

 

 

Alt 키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 클릭한 상태로 왼쪽으로 이동하여 마우스 왼쪽 버튼을 때면 적 사라짐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적 사라짐 롤 핑찍는법
적 사라짐 롤 핑찍는법

 

Alt 키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 클릭한 상태로 오른쪽으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때면 갑니다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갑니다 롤 핑찍는법
갑니다 롤 핑찍는법

 

Alt 키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 클릭한 상태로 아래쪽으로 이동하여 마우스 왼쪽 버튼을 때면 도와주세요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롤 핑찍는법
도와주세요 롤 핑찍는법

 

미니맵을 보시면 화면과 동일한 핑이 미니맵에도 찍힙니다.

미니맵만 보더라도 어떤걸 원하는지 내가 원하는걸 롤 핑찍는법으로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핑을 너무 찍다보면 오히려 게임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꼭 필요할때 적절히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넥서스나 포탑의 남은 체력 확인

 

포탑을 클릭하면 왼쪽 상단에 남은 체력을 확할 수 있습니다.

Alt키를 누르고 포탑을 선택하면 왼쪽 대화창에 퍼센트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탑 체력 확인

 

 

롤 관전 모드 중 직접 핑을 찍을 수 있나요?

 - 관전자는 각 팀의 신호 표시를 볼 수 있으며, 블루 팀의 신호는 파랑색으로 볼 수 있고 레드팀의 신호는 빨간색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전자가 신호 표시를 할 수 있지만 게임 중인 플레이어들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롤 관전 모드 중 플레이어에 현재 상황을 알려줄 수 있나요?

 - 실제 게임과 관전은 3분이라는 갭이 있습니다. 관전 화면은 이미 3분 지난 게임화면이기에 게임 중인 플레이어에게 알려 줄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